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춘천 사는 사람이 추천하는 맛집

반응형

춘천에서 생활한지가 30년이 넘었어요. 유명한 음식점들도 많지만 제가 직접 먹어본 곳들로 몇군데 추천해볼게요

지극히 개인적일수도 있지만 가족들도 좋아하는 곳이니 참고해주세요

1. 명가막국수 

춘천이 대표음식중의 하나인 막국수. 그 중 명가막국수는 역사도 오래됬지만 꾸준히 변하지 않고 이어지는 막국수도 맛있다. 가족처럼 오랜세월 같이 일하고 계시는 직원분들도 늘 친절하신 사장님도 참 좋다. 지인은 막국수보다 수육이 제일 맛있어서 일부러 시내에선 거리가 있지만 찾아가신다는 분도 계신다. 그외에도 메밀전, 감자전, 전병 모두 맛있다.

막국수 맛집으로는 시골막국수와 올해 비법을 전수받아 새로 오픈한 세할머리막국수집도 추천하고 싶다.

2. 춘천백일칼국수

얼큰한 국물이 일품이며 면발도 쫄깃쫄깃. 바삭하고 속이 꽉차있는 튀김만두도 너무 맛있는곳. 칼국수와 튀김만두 조합이 환상이다. 얼큰한 국물에 밥까지 넣어 먹으면 정말 배가 빵빵해지는 곳.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들깨칼국수도 시원하다.

3. 도원뚝배기짬뽕

점심시간이 되면 늘 직장인들과 일반손님이 가득차서 늦게가면 대기해야하는 짬뽕집이다. 

홍합,조개가 그득하게 담아져 나와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데 홍합이 정말 싱싱하고 통통하다.

국물도 얼큰하고 진하다. 아이들은 짜장면, 탕수육도 있으니 같이 먹어도 맛있다.

 

 

춘천에도 숨어있는 맛집이 곳곳에 많이 있어요. 시간 나는대로 포스팅을 해볼게요^^ 다음에도 기대해주세요